Posted on Leave a comment

인도네시아 부석의 지질학

Pumice Stone Size 50 mm – 70 mm

부석 또는 부석은 색이 옅은 암석의 일종으로 유리벽 기포로 이루어진 거품을 포함하며 일반적으로 규산염 화산 유리라고 합니다.

이 암석은 물질을 공기 중으로 방출하는 화산 폭발의 작용에 의해 산성 마그마에 의해 형성됩니다. 그런 다음 수평 수송을 거쳐 화쇄암으로 축적됩니다.

부석은 고단성(versicular properties)을 갖고, 그 안에 함유된 천연가스 발포체의 팽창으로 인해 많은 수의 세포(세포 구조)를 포함하고, 일반적으로 화산암에서 느슨한 물질 또는 파편으로 발견된다. 부석에 포함된 미네랄은 장석, 석영, 흑요석, 크리스토발석 및 삼백석입니다.

부석은 산성 마그마가 표면으로 올라오다가 갑자기 외부 공기와 접촉할 때 발생합니다. /가스가 함유된 천연 유리 거품은 탈출할 기회가 있어 마그마가 갑자기 얼어붙으며, 부석은 일반적으로 화산 폭발 시 분출되는 파편으로 자갈에서 바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크기로 존재합니다.

부석은 일반적으로 화산암의 용융 또는 유출, 느슨한 물질 또는 파편으로 발생합니다.

부석은 흑요석을 가열하여 가스가 빠져나가도록 만들 수도 있습니다. 흑요석을 경석으로 바꾸는 데 필요한 온도는 평균 880oC인 크라카토아(Krakatoa)의 흑요석을 가열했습니다. 원래 2.36이었던 흑요석의 비중은 처리 후 0.416으로 떨어지므로 물에 뜨게 됩니다. 이 부석은 수압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석은 흰색에서 회색, 노란색에서 빨간색으로, 오리피스 크기가 있는 소포 조직이며 방향이 지정된 오리피스가 있는 그을린 구조와 관련하여 서로 다르거나 그렇지 않습니다.

때때로 구멍은 제올라이트/방해석으로 채워집니다. 이 돌은 결빙 이슬(서리)에 저항력이 있으며 흡습성(물을 빠는)이 아닙니다. 열전달 특성이 낮습니다. 30 – 20kg/cm2 사이의 압력 강도. 비정질 규산염 광물의 주성분.

부석 퇴적물은 형성 방식(침착), 입도 분포(단편) 및 원산지 물질에 따라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하위 영역
아수성

새로운 아르단테; 즉, 용암에서 가스의 수평 유출에 의해 형성된 퇴적물로서 다양한 크기의 파편이 매트릭스 형태로 혼합됩니다.
재입금(재입금) 결과

변성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화산이 많은 지역만이 경제적인 부석 퇴적물을 갖게 됩니다. 이 퇴적물의 지질학적 연대는 제3기에서 현재 사이입니다. 이 지질 시대에 활동했던 화산에는 태평양 변두리와 지중해에서 히말라야 산맥, 그리고 동인도까지 이어지는 경로가 포함되었습니다.

다른 부석과 유사한 암석은 부석과 화산재입니다. 부석은 부석과 동일한 화학 조성, 형성 기원 및 유리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차이점은 직경이 16인치보다 작은 입자 크기에만 있습니다. 부석은 발원지와 비교적 가까운 곳에서 발견되는 반면, 부석은 바람에 의해 상당한 거리를 이동하여 미세한 재가 쌓이거나 응회암 퇴적물로 퇴적되었다.

화산재는 화산 폭발로 현무암이 분출하는 동안 퇴적된 붉은색에서 검은색의 소포 조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콘크리트 퇴적물은 직경이 1인치에서 수인치에 이르는 원추형 바닥 조각으로 발견됩니다.

인도네시아 부석의 가능성

인도네시아에서 부석의 존재는 항상 일련의 제4기에서 제3기 화산과 관련이 있습니다. 분포 지역은 세랑과 수카부미(자바 서부), 롬복 섬(NTB), 테르나테 섬(말루쿠)입니다.

경제적 중요성과 매우 큰 매장량이 있는 부석 매장지는 Lombok 섬, West Nusa Tenggara, Ternate 섬, Maluku에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 측정된 매장량은 1천만 톤 이상으로 추산됩니다. 롬복 지역에서는 5년 전부터 부석 개발이 이루어졌고, 테르나테에서는 1991년에야 부석 개발이 이루어졌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